알림마당

Notice
CTP 소식

충남TP, ‘지역특화 프로젝트 레전드50+’ 발대식 참가

  • 작성자 : 최예원
  • 작성일 : 2024-05-31
  • 조회 : 757
충남TP, ‘지역특화 프로젝트 레전드50+’ 발대식 참가

- 고기능성 그린바이오 산업육성 사업 본격화

 

()충남테크노파크(이하 충남TP/원장 서규석)는 중소벤처기업부가 30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지역특화 프로젝트 레전드50+’(이하 레전드50+) 참여기업 발대식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레전드50+는 중기부가 올해부터 야심 차게 시작하는 신개념 지역기업 성장모델로서 지방자치단체별 특화산업 전략에 따라 엄선한 21개 프로젝트를 지방정부와 중앙정부가 함께 지원(3년간 약 11,000억원)해 신기술 전환기의 지역 현안을 해소하고, 지역 내 앵커기업을 육성하는 사업이다.

 

프로젝트에 참여할 중소기업 선정(1,350여개 사)과 중기부 지원사업에 대한 수혜기업 매칭 등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채비가 마무리됨에 따라 레전드50+의 본격적인 추진을 알리는 발대식을 가졌다.

 

발대식 주요 행사 내용으로는 개회식에 이어 레전드50+ 참여기업 인증서 수여, 서포터즈 협약식, 프로젝트 성공과 참여기업의 성장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은 소원 풍등 날리기 퍼포먼스 등이 진행됐다.

충남TP 서규석 원장은 충남도의 그린바이오 산업 발전을 위해 지역 혁신기관과 연계 지원을 강화하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TP는 레전드50+의 주관기관으로서 천연물 소재 고기능성 그린바이오 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202310월부터 사업을 기획했으며, 최종으로 '천연물 소재 고기능성 그린바이오 기업생태계 조성' 프로젝트가 선정되어 2024년 국비 약 130억 원을 확보했다.

 

지원사업은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수출바우처 중소기업 정책자금(융자) 창업중심대학 스마트공장 지역주력산업지원 6개 분야이며 참여기업으로 선정된 54개 사는 올해부터 2026년까지 3년간 지원받게 된다.







  • 첨부파일
이전글 [해양수산창업투자지원사업]현장방문형 역량강화교육 개최
다음글 해양수산기업 동남아 수출상담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