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Notice
CTP 소식

충남균형발전 기업지원사업 통합워크숍 개최

  • 작성자 : 최예원
  • 작성일 : 2024-07-11
  • 조회 : 361


 

충남테크노파크, 충남균형발전을 위한 통합워크숍 성료



- 주도 발전을 위한 지역균형발전 기업지원사업 관계자 교류의 장 마련 -



 



(재)충남테크노파크(이하 충남TP/원장 서규석)은 10일 충남 보령시 소재 한화리조트에서 ‘충남균형발전 기업지원사업 통합워크숍’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구소멸지역 대상으로 각 시군관계자 및 기업지원사업 관련 기업 간의 상호교류와 협력을 촉진하고,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주도 자립 성장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충남도 및 각 시군 관계자, 102개 사 기업인 등 140 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충남도 김영명 경제기획관은 김태흠 충남도지사의 축사를 대신해 “충청남도의 유구한 역사와 지역특성을 살린 각 시군구 지역사업의 고부가가치 창출을 통하여 기업의 경쟁력을 살리고 지역의 정체성을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도내 균형발전을 위한 실현 가능한 정책이행 등을 약속해 참석자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보령시 김동일 시장은 “지역의 자생력 강화에 초점을 맞춰 보령시는 2035년까지 그린에너지 도시로의 변화 모색에 앞장서고 있다”고 말하며 향후 지방기초단체와 충남TP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한 기업지원 활성화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지방자치 분권 및 지역균형발전의 구현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한 △국내 지방소멸현황과 육성 전략 강의(고려대학교 박성진 교수)와 중소기업의 자생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마케팅 교육의 일환으로 △결국엔 승리하는 브랜드경영의 힘((사)대한민국브랜드협회 조세현 이사장)을 청해 들었다.



 



이어 현재 충남TP에서 수행하고 있는 지역균형발전 기업지원사업 및 입주, 연구장비 보유사항 안내로서 △충남TP 균형발전 기업지원사업 추진 경과 및 계획(충남TP 송인상 기업지원본부장)을 공유했다.



 



지역의 연고자원 및 충남TP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지역 우수사례 발표로는 보령의 머드를 활용한 로컬크리에이터(대천브루어리, 비엠코스), 서천의 유망기업인 (㈜허스델리)로 진행됐다.



 



충남TP 서규석 원장은 “인구감소와 고령화라는 시대적 과제를 극복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기 위해 충남테크노파크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당면한 문제를 해결할 창의적이고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하여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기업전담책임제 및 입주졸업기업 관리 전문위원 위촉장 수여
다음글 Mini CTP 운영사업 수혜기업 그룹컨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