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Notice
CTP 소식

기관 운영 효율화 도약 위한 조직개편 단행

  • 작성자 : 최예원
  • 작성일 : 2024-07-09
  • 조회 : 128






충남테크노파크, 기관 운영 효율화 도약 위한 조직개편 단행

 

()충남테크노파크(이하 충남TP/원장 서규석)는 기관 운영 효율화를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하고 사령장을 수여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은 충남TP가 충남도의 지역혁신거점기관으로서 대정부 국정과제, 민선 8기 충남도 정책 등 외부환경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기관장의 경영방침에 따른 기관 운영 효율성을 제고하여 조직의 개편 및 통합으로 내실을 기하겠다는 취지다.

 

개편 주요 내용은 기존 25센터 2(2부설기관) 25팀의 병렬식 조직에서 4본부 3(2부설기관) 1관의 통합형 조직으로 개편하여 사업 중심의 특화센터 구성에서 본부 체제로 변경하여 운영한다.

 

또한, 본부장제를 도입하여 특화센터 간 기능을 강화하고 기관장의 전사 관리 범위를 축소하여 효율성을 높이고자 했다. 특화센터 간의 물리적 위치도 고려하여 본부 구성*으로 지역 간 연계가 용이하도록 개편했다.

* 첨단산업본부 : [중심]아산 당진 [연계]천안(풍세), 그린산업본부 : [중심]예산 홍성 [연계]논산, 천안(성남)

 

충남TP 서규석 원장은재단 주력산업과 신산업을 중심으로 본부를 구성하고 재단 미래 먹거리 산업 및 연계산업의 확장성을 고려하여 탄소중립, 반도체산업, 인력양성사업 등의 산업정책을 조직개편에 반영하며 충남도의 주력산업을 집중 육성할 수 있는 기반을 단단히 하고자 했다변화된 조직으로 충남도 산업과 기업을 위해 재단이 한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충남 그린암모니아 활용 수소발전 실증사업’ 업무협약식
다음글 충청권TP와 MOU 지역산업 발전 전략 모색